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후기 EUROPE/프랑스 FRANCE

파리 맛집 추천 - Les Antiquaires

by sossy 2022. 12. 5.
반응형

1. 오리고기로 유명한 파리 맛집, Les Antiquaires

파리 여행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파리 맛집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한끼 식사입니다. 파리에는 예술의 도시 답게 디자인과 미술도 유명하지만 요리에 관해서도 매우 유명합니다.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 학교 중 하나인 르 꼬르동 블루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갔었던 맛집 중에 추천드리고 싶은 레스토랑 이름은 튈트리 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Les Antiquaires 입니다. 구글리뷰 수는 약 2800개며 평점은 5점 만점에 4.4라는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 주변에는 맛있는 식당들이 많이 몰려 있는데 특히 이 레스토랑에서는 오리스테이크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조금 늦은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방문하였는데도 많은 사람들로 붐벼 겨우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빈티지한 가구와 인테리어로 아늑한 느낌을 주고, 날씨가 쌀쌀한 겨울에도 테라스에 앉아서 식사를 즐길 수 있게끔 자리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유롭게 이야기하며 음식과 와인을 곁들이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가격은 대부분 한 메뉴 당 20유로에서 30유로 사이로 꽤 적당한 가격대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 (Escargot) 

프랑스 요리하면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달팽이 요리, 에스까르고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소라를 즐겨 먹듯이 프랑스에서는 에스까르고를 자주 먹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 않은 음식이라서 그런지 저는 한국에서 에스까르고를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파리에 여행갔을 때 버킷리스트로 정했던 것 중 하나가 파리 본토 레스토랑에서 에스까르고를 먹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레스토랑에 갔을 때 오리 스테이크와 또 하나의 요리로 에스까르고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니, 매우 큰 달팽이 껍질 6개가 한 접시에 나왔습니다. 껍질이 움직이지 않도록 접시에는 움푹 파인 6개의 자리가 있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과 바질페스토를 곁들여 달팽이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세팅되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먹는 소라처럼 껍질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뽑아서 먹도록 되어 있었는데, 집게모양으로 생긴 가위 같은 도구를 함께 주었습니다. 왼손으로 집게를 잡아 달팽이 껍질을 고정시키고, 오른손으로는 얇은 포크를 이용해 달팽이를 잡고 껍질을 돌리며 빼내어 먹으면 되었습니다. 따뜻하게 데워진 달팽이 요리는 부드럽고 쫄깃쫄깃 했습니다. 겉면에 묻어있던 바질 페스토와 화이트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니 궁합이 참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프랑스에 놀러 가신다면 에스까르고 요리를 한 번쯤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3. 레스토랑 위치 및 주변 팁

Les Antiquaires 레스토랑은 오르세 미술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13 Rue du Bac, 75007 Paris, France) 때문에 주변에는 다양한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센강을 기준으로 아래쪽으로 걸어가다보면 그 중 프랑스 빈티지 스타일의 접시를 구경할 수 있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 (Astier de Villatte) 상점이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한 이 가게는 투박하면서도 정교하고 매우 가벼운 흰색 도자기 그릇을 파는 아주 유명한 상점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매장 윈도우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할 수 있는 색유리 오너먼트로 장식이 되어있어 매우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이 가게에서는 그릇을 매우 가볍게 만드는 기술력이 있어 그릇이 매우 얇고, 유약을 일부로 꼼꼼하게 바르지 않아 살짝 투명하게 비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날도 이미 많은 구매건으로 매장 앞쪽에서는 접시 포장을 쉬지 않고 싸고 있는 점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 역시 옛날 할머니 다락방을 구경하는 것과 같이 빈티지 스러운 나무와 빈티지 소품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파리 시내 곳곳을 걸어가다 보면 이렇게 아기자기한 상점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 파리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